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에 첫 베이킹




여자 몸에 안좋다는 그 이유 하나만으로

전자레인지 없이 산지 벌써 9년차

에어프라이기 없이 살던 제가

이번에 미니오븐을 하나 지릅니다.

그 이유는,

베이킹이 너무 하고 싶어서....



이게 바로 제가 구매한 #미니오븐 입니다.
(어디껀지는 기억이 잘......)
정확한건 #내돈내산 이라는 점~!!



만드는 과정은,
제가 업로드한 제 유튜브에서
캡쳐해온 사진들입니다.


저는 영상이나 사진을 올리는 족족
제 폰에서는 과감하게 다 지워버리기 때문에
남아있는 사진이 없어요ㅋㅋㅋ
(이런게 깔끔해서 좋더라구요 전!!^^)





실온에 놔둔 버터에
실온에 놔둔 계란을 넣어 쉐킷쉐킷 해주고,




설탕 150g넣고 쉐킷쉐킷 ~




박력밀가루 250g도 다 넣어서 쉐킷쉐킷 ~




그 다음 초코칩도 넣어서 섞어주고,




슬라이스 아몬드는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되고,




근데 확실히!!
슬라이스아몬드를 넣어주니 더더더 고소하더라는!!!
(아몬드 넣는걸 더 강추강추!!)





완성되어진 반죽은
비닐에 넣어 손바닥으로 꾹꾹 눌려 고르게 펴준다.



그런 후,
30분 동안 냉장고에 넣어놓고 꺼내준다.





그런 후,
동글납작한 쿠키모양을 해준 후,
종이 호일 위에 하나씩 올려준다.





쿠키모양을 잡고 보니,
초코칩을 좀 더 넣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나는 추가적으로 초코칩을 더 넣어 주었다.




이제 오븐에 넣어 줄 차례!




예열된 오븐에
180도 15분이면 된다!




어떻게 완성되어졌을까?

완성된 쿠키를 맛있게 먹는 영상은
내 유튜브에서 확인하기💚



유튜브👉죽탄녀tv